영화음악에서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 의 역할

영화에서 음악과 관련된 용어들...

Music Editor : 음악편집자로 주로 영상을 위한 스코링작업을 하기전 어울릴만한 기존의 곡들을 편집해서 (이런걸 템프트랙 이라고 한다) 넣는 사람 

Music Supervisor : 음악감독을 말하는것으로 해당 영화, 프로젝트의 모든 음악적인 부분의 감독자 작곡에 참여할수도 감독만 할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음악(작곡)과 음악감독을 혼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외국, 헐리우드 영화의 자막엔 따로 구분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Music by 라고 하며 그 아래 자세한 참여자들(작곡, 편곡 , 세션) 등을 기재한다.

Composer : 실질적 작곡가 

헐리우드 영화에서는 작곡가와 더불어 오케스트레이터가 꼭 나온다. 하는일은?

Orchestrator : 요약 - 많은 음표든 단순한 음표든 오케스트라곡 제작을 위한 악보화와 편곡, 약간의 음악적 추가 등을 일을 하는 사람. 그 일을 통해서 영화음악 작곡가가 되기도 함.

An orchestrator is called upon to take the musical notes written by the composer and assign them to available instruments, adding some notes here and there to provide the musical effect imagined by the composer.
오케스트래이터는 작곡가가 상상한 음악적 효과 제공하고 거기에 몇가지의 음도 추가할수 있으며 가능한 악기들의 할당을 요청한다.


But in film, the orchestrator’s job is much more varied than that, sometimes taking on the role of composer. Here are some variants on this job description.
그러나 영화에서, 오케스트레이터의 일은 그 보다 더 다양하며 때로 작곡가의 역할을 필요로 한다. 아래에 다양한 일의 설명이 있다.


Some composers write all the notes on a short score with the proper assigning of instruments. The orchestrator’s job then is to take the short score and put it on a a page for full orchestra. This saves the composer a lot of time. The orchestrator in this case can offer suggestions to enhance the desired musical effect.
몇몇 작곡가들은 적절한 악기할당과 함께 짧은 악보의 작곡을 한다.
오케스트레이터의 일은 짧은 악보를 받아 오케스트라용 총보에 그것을 기입한다. 
이것은 작곡가에게 많은 시간을 절약하게 한다. 오케스트레이터는 경우에 따라 음악적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제안할 수 있다. 


Trained composers such as John Williams and Jerry Goldsmith operate in this way.
존 윌리엄스(버나드 허먼의 오케스트레이터)나 제리 골드 스미스와 같이 훈련된 작곡가들은 이런한 방식이다. 

Some composers play their music into a computer sequencer software without ever writing a single note on paper. The orchestrator’s job in this case is to turn the sequenced MIDI file into notation. Sometimes these composer are not musically trained, so part of the orchestrator’s job is to make sure the music is playable by the chosen instruments.
몇몇 작곡가들은 악보에 하나의 음표도 작성하지 않은채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퀀서를 통해 그들의 음악을 재생한다. 이런경우 오케스트레이터의 역할은 시퀀서 미디로 만들어진 것을 악보화 하는 작업을 한다. 
가끔 이런 작곡가들은 오케스트레이터의 일인 확실한 음악을 만들기 위한 선택된 악기들이 연주될수 있도록 하는것과 같은 부분의 훈련을 하지 않는다. 


Sometimes a composer provides an orchestrator with only a melody, written down or even sometimes simply sung. in such cases the orchestrator then has to come up with everything else – chords, rhythm, instruments, everything. This is truly more arranging, but is often credited as orchestration.
때로 작곡가들은 심지어 단순한 노래와 멜로디만을 오케스트레이터에게 제공한다. 
이런경우 오케스트레이터는 코드, 리듬, 악기 등 모든 것을 마련해야 한다. 이것은 더 실제로 편곡에 더 가깝다.  그러나 종종  오케스트레이터로 신뢰한다. 

영문출처 : http://gettingthescore.com/index.php/orchestr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