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작 소개 <드벤져스> 블록버스터 트레일러 스타일 Hits & 8bit Game Music Sound

최근 작업해서 오픈된 작품 및 작업한 소스 소개

제목 : 드벤져스 
제작 : 페이어필름
내용 : 어벤져스를 패러디한 미래창조과학부 X 네이버 X CJ E&M 공동주관
      제2회 글로벌 창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 홍보영상

해당 영상에서  오케스트레이션을 제외한 블록버스터 스타일의 Drums, Hits 사운드와 후반부에 나오는 8bit Game Music 사운드를 제작하였습니다. 

그중에서 예전 오락실에서 듣던  8비트 게임음악 사운드를 구현해주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관련 소프트웨어 신스들이 많이 나와 있지만 로직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중요한점은  신스의 사각파(Square Wave), 소리출력의 ADSR엔벨로프 조절,  Audio FX "Bitcrusher" 효과 추가입니다. 


1. 로직의 소프트웨어 신디사이저 ES2를 불러옵니다. 

2.  상단 프리셋 메뉴에서 Tutorial Settings > Analog Saw Init 를 선택합니다. 

3. 오실레이터1에 삼각파(스퀘어웨이브)를 선택하고 필터부에서 Res(레조넌스) : 0, Drive는 30% 양을 추가합니다. 


4. ENV3(엔벨로프3)의 A(어택)과 R(릴리즈)를 아래 그림과 같이 약간 올려주고 D(디케이)와 S(서스테인)은 최대치로 해줍니다. 


5. Audio FX에 Distorition > Bitcrusher 를 선택합니다.  

6. Bitcrusher 플러그인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Drive : 0, Downsampling : 7X 로 조절합니다.
7. 슈퍼마리오와 같은 옛날 오락실 음악을 참고하여  미디로 만들어줍니다.